꽤나 늦었죠.
로블록스 리미티드 거래 가이드 3
긴말없이 시작합니다.
리미티드 가치는 어떻게 결정되나요?
리미티드 가치 결정방법엔
두가지가 있습니다.
Rap - based : 평균가에 따른 가치측정
Proof - based : 거래증거에 따른 가치측정
우선 rap based는 rap
즉, robux average price, 평균가를
기준으로 해서 가치가 측정됨을 말합니다.
보통 rap based 아이템은 보통 흔히 200k
밑의 아이템이 대부분입니다.
(대부분일 뿐이지, 200k 밑이라고
다 rap-based인 것은 아닙니다!)
밑에 사진은 rap-based 아이템의
가치가 매겨지기 위한 평균가 최소 충족 기준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Rap - based 아이템의 평균가 최소 충족기준
proof-based 아이템은 또 무엇인가?
proof-based 아이템은
평균가가 rap-based 충족 최대기준 (20만)을 넘어설 경우에,
거래 내역 기준으로 한 가치가 매겨지게 됩니다.
즉, proof-based가 된 아이템은
그 아이템이 얼만큼의 가치만큼 거래를 받고,
또한 얼만큼의 인기도가 있는지에 따라
정해지게 되는겁니다.
쉽게 말하자면,
보통 가치가 200k가 넘어가게 되면
proof-based로 바뀌게 됩니다.
또한 proof-based가 된 아이템은
평균가가 내려가고 올라가더라도
가치에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물론 평균가가 쭉쭉 내려간다면 그 리밑에 대한 인식이 안 좋다는거니 내려갈수 있습니다.)
또한 가치가 올라가고 내려갈때마다
잠시 쉬게되는 쿨다운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쿨다운 덕분에
proof-based 아이템은
가치가 확확 변하지는 않게 됩니다.
potential lower?
potential raise?
이 두 상태는 rap-based 아이템만 해당되는 정보입니다.
potential lower를 해석하게 되면
"낮아질 가능성이 있는"이 되며,
이것을 설명 하자면
예를 들어 A라는 아이템의 현재 평균가가
56150이고, 현 가치가 8만이라면,
8만 가치의 최소 충족 기준인 58000에 미달했기
때문에, 곧 다시 평균가가 복구되지 않는다면,
가치가 75000으로 낮아지게 됨을 의미합니다.
potential raise를 해석하게 되면
"올라갈 가능성이 있는"이 되며,
이것을 설명 하자면
예를 들어 B라는 아이템의 현재 평균가가
11411이고, 현 가치가 14000이라면,
가치 14000의 충족 기준을 넘어서,
15000의 최소 충족 기준에 진입했기에
이 상태를 유지하게 되면,
곧 가치가 15000으로 올라가게 됨을
의미합니다.
Overpaying? 뭐에요 이건?
overpaying, 즉, 그 아이템의
현재 가치보다 더 많은 가치를 지불하는
것 입니다.
줄여서 흔히 op라고 부릅니다.
이 op 행위는 그 아이템의 가치를
올리는 행위가 되겠지요.
op행위는 proof-based 아이템에
주로 사용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또한 Underpaying 도 존재하는데
이것 역시 proof-based 아이템만 해당하며
그 아이템의 현 가치보다 낮게 거래를 한
상황에서 사용할수 있겠지요.
반짝반짝! 레어 아이템
레어 아이템이란, C라는 아이템이
있다고 가정했을때, 그 아이템의
총 갯수가 100개 이하일때 주는 태그입니다.
이 태그는 뒤에 말할 하이프와는 달리
일시적인 태그가 아니며, 영구적입니다.
제가 앞서 랩 베이스와 프룹 베이스를
설명하면서 가치가 20만 이하임에도 불구하고
proof-based인 경우가 있다고 했죠.
보통 물량이 적은 소수의 아이템들이
proof-based인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레어 아이템도 물량이 희박하니
가치가 매겨진 레어 아이템들은
전부 다 proof-based이 되게 됩니다.
그래서 레어 태그는 무슨 능력?
말 그대로 레어 아이템은 희귀하기에
판매 가격도 높아 얻는 방법이
거의 거래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수집가들이 한 아이템만
파고 모으게 된다면 홀드를 당할수 있습니다.
(홀드에 대해서는 나중에 설명)
희귀하기 때문에 오너가 원하는 만큼 줘야하며
물론 귀해서 인기가 워낙 잘 붙지않고
거래도 활발하지 않은 레어템이라
가치 변동이 심한 현재에는
다른 인기템들 가치 다 오를때 혼자 안 오르는
손해 밖에 없겠지요..
불탄다! 하이프에 대해서
하이프란, proof-based 아이템에만
적용되는 아이템의 부가 특성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proof-based가 된 아이템은
앞서 말했듯이 평균가를 따라가지 않고
그 아이템이 받는 가치와 (얼마나 op를 받는가),
인기도를 종합해서 가치가 매겨지며
또한 이 아이템을 먹으려면
가치보다 이정도op를 더 해야 한다..
라는 사람들 사이에서 인식이
생기게 되며 일어나는 가장 큰 일중 하나가
바로 하이프, 즉 불타는 아이템이 되시겠습니다.
이 하이프의 결정 기준은 따로 없습니다.
특정 아이템이 op를 유별나게 잘 받고, 심지어 그렇게까지 op를 지불하는 사람이 많아서 인기까지 있다면 rolimon 측에서 고려 후 하이프를 붙여주게 됩니다.
물론 이 하이프도 영원한것은 아닙니다!
하이프가 붙은 아이템의 인기가 사그라들거나,
하이프가 붙은 아이템이 가치가 꽤나 올라가서
op 거래가 점차 줄어들거나,
proof-based 아이템의 선정 기준인
증거들이 가짜 증거였다는 것이 밝혀졌거나
이러한 이유들로 하이프 태그는
언제든지 제거될수 있습니다!
하이프는 그래서 무슨 효과가 있어요?
하이프가 붙었다는 것은
op를 수없이 할 정도로
인기가 불 탄다는 것 이겠죠.
따라서, 하이프 태그가 붙게되면
기존보다 인식들도 더 높아지게 되며
기본적으로
이 아이템은 매우 인기있구나..
그리고 op를 되게 붙여야 하구나..
라고 알아두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로블록스 리미티드 거래 가이드
3편을 마칩니다.
4편에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거래 잘 되시길 바랍니다~~
'게임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쿼드 버스터즈 리뷰 및 추천인 선물 (1) | 2024.06.06 |
---|---|
#로블록스 프로모션코드 총정리#로블록스 아이템 무료로 얻는 법 (3) | 2023.01.27 |
#로지텍 마우스#게이밍 마우스#추천 (0) | 2021.08.20 |
#로블록스 #로벅스 무료로 얻는 법 (29) | 2021.05.07 |
스팀의 극악의 난이도, 어려운 게임 추천 5선 (2) | 2021.04.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