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스팀의 극악의 난이도, 어려운 게임 추천 5선

게임톡

스팀의 극악의 난이도, 어려운 게임 추천 5선

지안이네 백.과.사.전 2021. 4. 14. 23:04
반응형

스팀에는 극악의 난이도를 보여주는 악랄한 게임들이 몇개 있습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극악의 난이도 하면 생각하실 게임이 바로 다크소울 3죠. 하지만 스팀에는 다크소울 3를 제외하고도 사탄도 울고갈 수준의 유저들을 농락하는 스팀 게임이 다양하다는것.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스팀에 존재하는 어떻게 하는건가.. 싶은 게임 5선을 준비해봤습니다! 참고로 다크소울은 없습니다!

1. 슈퍼 미트 보이

첫번째 게임은 악랄한 난이도로 손꼽히는 스팀의 명작 게임, 슈퍼 미트 보이입니다.

이 화면만 봐도 두통이 오지 않나요? 완성도 있는 게임성으로 폭발적인 호평을 받은 것은 둘째치고, 우선 게임이 너무 어렵습니다. 장애물에 한 번만 스치면 죽는 미트 보이가 되어 여러 난관을 헤쳐나가야 하는데, 용암, 톱니바퀴 등에 깔려 죽는 일이 허다합니다. 하지만 조작감이 매우 좋아 끈기를 가지고 쭉 플레이한다면 스테이지를 어느샌가 클리어하게 됩니다. 플레이 타임도 딱 적당한 편이라서 킬링타임용 게임을 찾는다면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2. Getting Over It

다들 이 게임만 기다리셨죠? 악랄함의 정석, 게팅 오버 잇입니다.

아까 슈퍼 미트 보이에서는 조작감이 훌륭해 할만 하다고 했나요? 이 게임은 그런것도 없습니다! 조작감은 최악인데, 거기에 극악의 난이도를 가진 맵디자인이 조화를 이루면서 우리의 멘탈을 가루로 만들기에 딱 좋습니다! 그리고 잘 등산을 하다가 한 번 헛디뎌서 떨어지면 그대로 다시 산을 타야 합니다..

저는 이 게임을 60시간 가량을 즐겼고, 100번정도의 엔딩을 봤습니다. 저처럼 수많은 시간과 8,500원을 날리기 싫으신 분들은 꼭 이 게임을 걸러주세요.

3. 암.. 아니, 앙빅

다음 게임은 암.. 아니, 앙빅입니다.

이 게임은 귀여운 그래픽을 가진 게임으로, 많은 분들이 이 게임의 난이도에 대해 얕잡아보고 입문하실겁니다. 하지만 즐기다보면 이 게임의 난이도에 대해 깨닫게 되죠. 원숭이랑만 부딪혀도 한 번에 박살나는 처참한 내구도의 갑옷, 귀찮은 패턴을 가진 적들 등. 이 게임이 어려운 이유를 따지자면 수도 없이 많습니다.

하지만 그래픽도 귀엽고 하다보면 깰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계속 키보드를 잡게 되는 중독성 있는 게임이었습니다. 저는 환불했습니다.

4. 컵헤드

네번째 게임은 30년대 만화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컵헤드입니다.

컵헤드는 30년대의 디즈니 만화를 보는듯한 그래픽을 가진 횡스크롤 액션 게임입니다. 이 게임 역시 난이도가 악랄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보스의 패턴을 공략해 공격해야 하는데 그 패턴에 익숙해졌다 싶으면 다른 패턴을 들고오기 때문에 익숙할 틈도 없는 극악의 난이도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이 게임이 그런 난이도를 가졌음에도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평가와 판매량을 보여주는 이유는 아름다울 정도인 귀여운 그래픽과 완성도있는 게임성이 아닐까요? 극악의 난이도를 버틸 수 있다면 이 게임을 추천합니다.

5. 세키로 섀도우 다이 트와이스

이 시국에 대망의 마지막 게임은 모두가 기다리셨을 그 게임! 세키로 섀도우 다이 트와이스입니다!

환상적인 그래픽, 액션, 연출로 무장한 이 게임은 그 어떤 부분보다도 난이도 면에서 원탑인데요, 정말 한숨만 나오는 난이도를 가졌습니다.

일반 유저라면 사용도 어려운 패링을 자유자재로 사용해야 하며, 공격 패턴도 엇박이 넘쳐서 패링하다가 죽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또한 왠만한 잡몹들도 꽤 강력해서 1 대 다수로 배틀을 진행하면 죽을 가능성이 높기도 합니다. 하지만 의수를 적절히 이용하거나 부활 시스템을 이용하면 생각보다 할만하니? 관심 있으시다면 즐겨보세요!

반응형